부동산
홈으로 여행
부동산 에이전트가 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!?
04/29/24  

유동적인 시간 관리. 큰 자본 투자 없이 도전할 수 있는 개인 비지니스. 노력하는 만큼 돌아오는 금전적 보상. 이 모든 것들은 부동산 에이전트의 장점들이다.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 에이전트는 전문가의 영역이라고만 생각하지만 그렇지도 않다. 그 누구도 시작부터 전문가는 아니었다. 열심히 배우면 되고 노력의 열매는 시간과 함께 맺어지는 것이다. California Real Estate License(캘리포니아 부동산 중개인 자격증) 취득 과정은 생각보다 수월하다. 이번 칼럼에서는 함께 이 과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.

모든 사람이 다 부동산 에이전트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. 각 주마다 법은 조금씩 다르지만 캘리포니아에서 부동산 에이전트가 되려면 충족 되어야 하는 필수 조건들이 있다. 18살 이상. 전과 기록 무. 캘리포니아 거주인. 이 세 가지가 충족되어야 하며, 타주 거주 시 따로 Out-of-State Applicants를 작성하여야 한다.

자격증 취득을 위해 선행되어야 하는 일은 California Department of Real Estate(DRE, (캘리포니아 부동산부)에서 요구하는 수업을 듣고 수료증을 발급 받는 것이다. DRE에서 요구하는 수업은 총 세 과목으로 Real Estate Principles, Real Estate Practice, 그리고 선택과목이다. 선택과목 목록은 DRE 웹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다. 수업을 들을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다. 영어가 익숙하다면 미 온라인 부동산 학교에서 독학으로 진행할 수도 있고, 영어 도움이 필요하다면 한국말로 수업을 진행하는 한국 부동산 학교를 찾아가도 된다.

수료증을 발급 받았다면 이제는 시험 신청을 할 차례다. 시험 신청 시 신청인은 시험만 따로 등록할 수도 있고 라이센스 발급 신청까지 함께 묶어서 신청할 수 있다. 라이센스 발급 신청 시 live scan(신원조회를 위한 지문 검사)을 해야하니 참고하도록 하자. 시험 등록과 라이센스 발급 신청은 각 $60, $245로 총 $305이다. 시험 지원서 접수 후 DRE에서 검토하는 데는 대략 1-2달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지원자는 승인이 난 후에야 시험 날짜를 잡을 수 있다. 승인만 난다면 시험 날짜는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으므로 대기 기간 1-2달의 시간을 현명하게 사용하여 시험 준비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. 시험은 총 150문제로 최소 70% 이상 받아야 하며 3시간 이내에 마쳐야 한다. 설사 시험을 통과 못했다 하더라도 크게 걱정할 건 없다. $60만 내면 얼마든지 재시험 응시가 가능하기 때문이다. 시험을 통과하고 라이센스 발급 신청서를 문제 없이 제출했다면 며칠 이내에 캘리포니아 부동산 중개인 자격증을 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.

글을 작성하고 나니 뭔가 쉽지 않아 보이기도 하지만 사실 그렇지 않다. 누구든 의지를 갖고 도전한다면 충분히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. 유동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, 새로운 도전과 시작이 필요한 시점이라면 꼭 캘리포니아 부동산 자격증에 도전해 보길 권한다.

JHT 부동산학교 대표 진 흥

(714) 882-5010, info@jhtschool.com, ko.jhtschool.com

목록으로